HOME

HOME > 학부 > 학생활동

컨텐츠 영역

학생활동

안녕하십니까? 중어중문학과 학생회장입니다.

중문과 학우분들과 함께 지낸다는 것만으로도 기대가 크고 설렙니다.
먼 훗날 여러분의 기억 속에 저희 학생회 및 학우들과 함께 했던 대학 생활이 좋았던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저희 학생회는 기획부, 총무부, 선전부, 문화부, 체육부, 웹부, 서기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을 바탕으로 중문과 학생들을 하나의 공동체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학생회 활동 중에는 중문과 선후배들이 함께하는 활동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대면식, 황학제전, 대동제, 가족체전, 태산제 등이 있습니다. 학생회는 학우 여러분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며,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을이 되어 2학기가 시작되면 교수님과 중문과 졸업생, 재학생, 신입생이 하나가 되는 중문과의 大행사 "태산제(泰山祭)"가 열립니다.
새내기 여러분은 이 축제에서 모아모아(노래), 우미인(춤), 사과나무(연극) 공연을 하게 됩니다.
동기·선배들과 공연을 준비하면서 함께하는 법도 배우고, 중국어와 더욱 친해지는 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모아모아(singing)

    천상의 목소리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내는 소모임입니다.한국곡은 물론 중국곡도 완벽하게 소화해내서 멋진 공연을 합니다.

  • 우미인(dancing)

    '다섯 명의 아름다운 춤추는 미인'이란 뜻의 소모임입니다.평소 춤에 관심이 많았던 학생이라면 꼭 함께하여 무대를 즐겨보세요.

  • 사과나무(play-acting)

    중국어 원어 연극을 다루는 소모임입니다.분장부터 소품까지 원극처럼 연출해 하는 이는 물론 보는 이까지 즐겁게 해준답니다.

  • 죽림칠현(竹林七賢)

    竹林七賢은 대나무 숲에서 청담을 나누며 지내던 일곱 선비를 뜻합니다."죽림칠현"은 매주 중국인 유학생들과 중문과 학생들이 모여서 중국어와 한국어로 서로의 문화에 대해서 토론하는 중국어 회화 동아리입니다. 중국인들과 서로 친구됨과 동시에 문화 교류를 통하여 각국의 문화를 좀 더 이해하고 어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