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Chinese Language and Literature문학과 언어에 대한 미적 감응력과
과학적 분석력이 뛰어난 인재를 양성합니다.
Department of Chinese Language and Literature문학과 언어에 대한 미적 감응력과
과학적 분석력이 뛰어난 인재를 양성합니다.
Department of Chinese Language and Literature문학과 언어에 대한 미적 감응력과
과학적 분석력이 뛰어난 인재를 양성합니다.
우리 대학에서는「경북대학교 학업성적처리 규정」제12조(공적결석자 등에 대한 출석인정)에 따라 예비군훈련 참가로 수업에 출석할 수 없는 경우 출석인정원을 제출하여 출석 인정 허가를 받은 경우 해당기간을 출석으로 인정하고 있으니 해당 학생은 훈련참가로 인해 수업에 참석하지 못 할 경우 신청하기 바랍니다. ○ 공적출석인정 승인 방법: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학사행정 > 수업 > 수업진행관리 > 공적출석인정 관리 ※「경북대학교 학업성적처리 규정」제12조(공적결석자 등에 대한 출석인정) 3. 예비군법 및 병역법에 따른 병역판정검사․소집․훈련에 참가할 때: 해당기간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HUSS)에서는 지역 언어 데이터를 활용하여 사회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2025 L-HUSS 디지털 아카이빙 ‘지역 감정, 데이터로 말하다」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가. 행사개요 - 프로그램명 : 지역 감정, 데이터로 말하다: 지역어에 담긴 인식, 태도 그리고 편견까지 - 운영일자 : 2025. 8. 26.(화) ~ 8. 28.(목) / 3일간 - 운영장소 : 인문한국진흥관 107호 - 참가대상 : HUSS사업단에 관심 있는 본교 재학생 및 구성원 등 - 주요내용 : 주제별 이론강의 및 데이터 수집·분석 실습 붙임 2025 L-HUSS 디지털 아카이빙 운영 포스터 1부. 끝.
2025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수납 계획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가. 대 상: 2025년 8월 현재 재학생(복학 예정자 포함) 나. 수납금액: 2025학년도 등록금표에 의한 부과(붙임2) 다. 납부방법: 계좌입금 및 신용카드 ※ 신용카드 납부는 재학생 본등록 및 추가 1차만 가능 라. 고지서출력: 통합정보시스템 → 등록 → 등록금관리에서 출력붙임 1. 2025학년도 2학기 등록금 수납계획(안) 1부. 2. 2025학년도 등록금표 1부. 끝.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석‧박사통합과정으로 학위과정 변경 시행 계획을 다음과 같이 수립하였으니 변경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기간 내에 신청하기 바랍니다. 가. 학위과정 변경: 일반대학원 석사과정 → 석‧박사통합과정 ※ 연계과정 포함(학‧석사연계과정 → 학‧석박사통합연계과정) 나. 대상학과: 일반대학원 석사 및 박사과정 설치 학과(부) 및 전공 다. 선발인원: 75명(대구 캠퍼스 2~3개 학기 이수자) ※ 대구 캠퍼스 1개 학기 이수자 및 상주캠퍼스(전체) 선발 불가 라. 신청자격: 아래의 이수학점 및 성적 기준을 충족한 일반대학원 석사과정 재적생 ※ 휴학생은 복학신청 후 신청, 수료생 및 수료(졸업)예정자 제외 1) 학기별 이수학점이수 학기1개2개3개이수 학점6학점 이상12학점 이상18학점 이상 2) 성적: 전체 평점평균 3.5 이상(4.3 만점 기준, F학점 포함)인 자 마. 신청기간: 2025. 7. 21.(월) ~ 7. 23.(수) 바. 신청방법: 신청서[붙임 2] 작성 후 성적증명서를 첨부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 사. 학과 사정 및 추천: 사정 조서[붙임 2] 작성 후 공문 제출 ※신청서 및 성적증명서 학과 보관 아. 결과 확정 및 발표: 2025. 8. 13.(수)[예정] 자. 적용시기: 2025. 9. 1.(2025학년도 2학기)부터 붙임 1. 대학원 석‧박사통합학위과정으로 학위과정 변경 시행 계획 1부.
도서관규정 제24조(대출자료의 반납 및 연장) 및 제31조(연체자료 반납 또는 변상 불이행자 제재)에 따라 졸업(수료)예정자는 대출도서를 반드시 반납해야하며, 미 반납시 졸업(수료)에 제재가 부여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2025학년도 1학기 졸업(수료)예정자에 대한 대출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운영합니다. 가. 대 상: 2025학년도 1학기 학부 및 대학원 졸업(수료)예정자※ 대학원(석사, 박사과정) 입학 예정자: 신규학번 부여 전, 대출내역 미연동으로 반납 필수나. 반납기한: 2025. 8. 7.(목)까지 ※ 2025. 8. 8.(금) 이후 대출 중지다. 대출 중지 후 이용가능 서비스구분이용기한이용 가능 서비스학부생수료한 학기∙ 신관 열람실 이용가능, 대출불가졸업3년대학원생수료(미등록)2년∙ 신관 열람실 이용가능, 학술DB 이용가능, 대출불가수료(등록예정)*한 학기∙ (수료생등록 후) 재학생과 동일한 서비스 이용 가능졸업3년∙ 신관 열람실 이용가능, 대출불가※ 2025년 1학기 대학원 수료생 등록예정자: 수료생 등록 전 도서대출을 원할 경우, [붙임1] 「수료생 등록예정자 대출신청서」를 작성하여 도서관 1층 대출데스크 또는 libdesk@knu.ac.kr로 제출라. 기 타- 동문회원 가입 시 대출 및 좌석·시설물 등 이용가능- 문의사항: 도서관 정보서비스팀 (libdesk@knu.ac.kr ☏4672~6)
1.「2025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및 전문대학원 학위논문 심사 합격자에 대한 완성논문 접수」일정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반드시 계열별 제출일자를 엄수하여 제출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접수기간: 2025. 7. 9.(수)~7. 10.(목) 09:30~17:30 [2일간] ※점심시간(12:00~13:00) 제외일 자제출시간계열별 접수대상 논문비고7. 9.(수) 오전09:30~12:00인문사회계 논문(경상, 행정, 법 포함/사범계열 제외) 7. 11.(금) 오전09:30~12:007. 9.(수)~7. 10.(목) 미제출자 나. 접수장소: 본교 중앙도서관 1층 다목적실(주출입문: 중앙도서관 구관 입구)다. 논문 제출부수: 석사 3부, 박사 3부 ※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날인)한 논문 제출 부수임(칼라 복사 또는 스캔 제출 시 접수 불가)라. 첨부 제출서류: 학위논문 저작권 동의서 1부 (완성논문 원문파일 제출 후 출력 가능, 붙임 2 참조)마. 완성논문 원문파일 접수(붙임 2~5 참조): 2025. 6. 23.(월)~6. 30.(월)바. 논문 인쇄와 제본 형식(붙임 3 참조) 2. 특히,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사전에 충분히 지도하시기 바랍니다. 가. 2024. 2학기 완성논문 제출 연기 학생(붙임 6): 반드시 완성논문 제출(미제출시 불합격) 나. 원문파일을 접수하고 최종 승인을 받은 후 인쇄할 것(제출 파일과 인쇄본이 동일하여야 함) 다. 논문심사 합격자 중 완성논문 제출 연기 신청:「본교 학위수여규정」제25조 2항에 따라 다음학기에 심사과정을 따로 거치지 않고 완성논문 제출 가능(반드시 붙임 7 신청서 첨부하여 공문으로 신청할 것) 3. 아울러, 특수대학원 완성논문은 완성논문 제출기간에 행정실에서 수합하여 도서관 자료수집팀(구관 5층)에 직접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