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제출예정자 명단」을 붙임1을 참조하여 제출하기 바랍니다.가. 논문 제출자격: 아래의 5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
○ 이번학기 등록금 납부자(수료생은 수료생 등록금 납부 예정자)
○ 수료학점(평점평균 2.7 이상) 이수자 또는 이수예정자
○ 종합시험 합격자
○ 연구윤리를 준수하여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 2016~2024학년도 입학생으로 이번 학기 논문제출 예정자는 4. 11.(금)까지 연구윤리교육을 이수하여야 함
○ 기타 학과(부)에서 정한 졸업자격 요건을 충족한 자
※ 외국어시험 면제원의 경우 4. 11.(금)까지 면제원을 제출할 수 있어야 함
나. 논문제출 예정자 신청 및 명단 제출
○ 신청기간: 2025. 3. 17.(월)~3. 19.(수) [3일간]
○ 신청방법: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학생이 신청하거나 학과에서 입력(붙임1 참조)
○ 명단 제출기한 및 제출서류
- 학과→대학: 2025. 3. 20.(목), 대학→학사과: 2025. 3. 21.(금)
- 제출서류: 인원보고 서식(붙임4) 및 논문제출예정자 출력물(통합정보시스템 입력자료)
○ 참고사항: 명단 제출이후 취소자 발생시 학과에서는 반드시 취소신청서를 첨부하여 공문으로 보고할 것(붙임3)
다. 신청 제외대상: 2024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심사 판정유보자 및 제출연기자(붙임5)
3. 또한「논문표절예방프로그램 검증 결과물 제출 및 심사 의무화」와 관련하여 학과(부) 교수 및 논문제출 예정자가 빠짐없이 붙임6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5. 1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제출예정자 신청 안내 1부.
2. 학위논문 제출예정 신청서(서식) 1부.
3. 학위논문 제출취소 신청서(서식) 1부.
4. 논문표절예방 프로그램(Turnitin) 이용매뉴얼(국문, 영문) 각 1부.
5. (통합정보시스템)대학원 학위논문 제출예정자 신청 및 처리 안내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