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대학원 공지사항

2025학년도 1학기 대학원 완성논문 접수 안내

중문과 25-06-18 조회수 5

1.2025학년도 1학기 일반대학원 및 전문대학원 학위논문 심사 합격자에 대한 완성논문 접수일정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반드시 계열별 제출일자를 엄수하여 제출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기간: 2025. 7. 9.()~7. 10.() 09:30~17:30 [2일간] 점심시간(12:00~13:00) 제외

일 자

제출시간

계열별 접수대상 논문

비고

7. 9.() 오전

09:30~12:00

인문사회계 논문(경상, 행정, 법 포함/사범계열 제외)

 

7. 11.() 오전

09:30~12:00

7. 9.()~7. 10.() 미제출자

 

. 접수장소: 본교 중앙도서관 1층 다목적실(주출입문: 중앙도서관 구관 입구)

다. 논문 제출부수: 석사 3, 박사 3

심사위원이 직접 서명(날인)한 논문 제출 부수임(칼라 복사 또는 스캔 제출 시 접수 불가)

라. 첨부 제출서류: 학위논문 저작권 동의서 1

(완성논문 원문파일 제출 후 출력 가능, 붙임 2 참조)

마. 완성논문 원문파일 접수(붙임 2~5 참조): 2025. 6. 23.()~6. 30.()

. 논문 인쇄와 제본 형식(붙임 3 참조)

 

2. 특히,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사전에 충분히 지도하시기 바랍니다.

. 2024. 2학기 완성논문 제출 연기 학생(붙임 6): 반드시 완성논문 제출(미제출시 불합격)

. 원문파일을 접수하고 최종 승인을 받은 후 인쇄할 것(제출 파일과 인쇄본이 동일하여야 함)

. 논문심사 합격자 중 완성논문 제출 연기 신청:본교 학위수여규정252항에 따라 다음학기에 심사과정을 따로 거치지 않고 완성논문 제출 가능(반드시 붙임 7 신청서 첨부하여 공문으로 신청할 것)

 

3. 아울러, 특수대학원 완성논문은 완성논문 제출기간에 행정실에서 수합하여 도서관 자료수집팀(구관 5)직접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